목차 (Table of Contents)
다이어트의 성공은 모두의 소망이자 관심사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금식이나 다이어트를 통해 단기간에 체중을 빠르게 감량할 계획입니다. 과도한 칼로리 제한은 근육량을 줄이고 신체 대사율을 낮추는 가장 나쁜 방법으로, 반대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포만감을 주고 근육량을 유지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음식을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음식은 다이어트에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테이크 + 브로콜리
다이어트 중에는 단백질 보충이 필수적입니다. 근육량이 많을수록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하여 체지방을 연소시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육류를 통한 단백질 보충제로 스테이크를 선택합니다. 육류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철분도 풍부하여 적혈구 생성을 촉진합니다.
적혈구가 많을수록 더 많은 에너지가 생성되며, 비타민 C의 역할은 이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스테이크에 브로콜리를 넣으면 비타민 C가 철분 흡수율을 높이고 스테이크의 고칼로리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 + 올리브 오일 + 후추
감자를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기름에 튀기는 것은 최악이지만, 오븐에 굽는 것은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 좋습니다. 감자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구우면 바삭한 식감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과 구운 감자에 후추를 뿌리면 ‘피페린’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귀리 + 호두
식이섬유는 소화 과정을 느리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또한 식감이 거칠수록 식욕 조절에 더 효과적입니다. 귀리는 거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오트밀로 먹으면 부담 없이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고, 호두를 넣으면 콜레스테롤 개선과 불포화 지방산과의 영양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치킨 + 고춧가루
체중 조절에는 항상 닭가슴살이 포함됩니다.
다이어트의 소울메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체중 감량 시 근육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에 고춧가루를 넣으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캡사이신’의 매운 맛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칼로리 소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계란 프라이 + 고추
닭가슴살과 고춧가루의 조합과 비슷한 조합입니다. 달걀에는 단백질과 ‘L-아르기닌’이 풍부해 근육을 키우고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입니다. 달걀에 매운 고추를 넣으면 식욕을 조절하고 지방을 태울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에 추천합니다.
체지방 감소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식품 조합을 조사했습니다.
식단 관리도 중요하지만, 운동과 함께 규칙적인 패턴을 유지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